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가을이 스치고 지나간 자리에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오늘 블로그지기는 옷장에서 겨울코트를 꺼내 이 계절을 한껏 느껴보았는데요. 겨울이 왔다는 생각과 함께 ‘이런 계절에는 어떤 실내 문화 생활을 해야 할까?’ 라는 마음이 가득한 하루였답니다.

마침 블로그지기의 기분을 잘 알겠다는 듯이 딱 맞춰 들려온 절묘한 소식!

TG빅디스플레이가 작품 전시에 큰 역할을 해주고 있다는 뿌듯한 소식을 듣고, 재미와 입체감이 넘치는 미술 작품들을 관람하러 홍대에 있는 트릭아이 미술관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마포구 서교프라자에 위치한 홍대 트릭아이 미술관은 3D체험 미술관인데요. 2010년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홍대를 시작으로 현재 부산과 제주도에도 개관한 상태입니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와 홍콩, 중국까지 진출하여 작품 전시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고 하네요.

건물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이렇게 매표소와 함께 모나리자와 반 고흐 작가님이 맞이해주고 있는데요. 전세계적으로 유명하신 그 분들과 함께 TG빅디스플레이도 미술관 입구 한 켠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며 귀엽게 배치되어 있었어요!

전시 작품 영상들을 매끄럽게 재생해주고 있는 우리의 TG빅디스플레이! 미술관 작품관람 구역에 들어가기 전에 어떤 착시효과 작품들이 있는지 미리 알 수 있도록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었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작품관람을 시작해볼까요?

이 곳은 트릭아이 미술관의 작품전시관에 들어가면 먼저 펼쳐지는 공간인데요. 트릭아이 미술관은 6개월을 주기로 작품 리뉴얼을 한다고 해요. 이 공간도 작품이 바뀐 지 이제 막 한 달이 됐다고 하는데요. 푸른 바다 속 모습을 옮겨놓은 시원한 공간! 시야가 탁 트이는 기분이었습니다. 저기 귀여운 20대 청춘 남녀 커플 보이시나요? 이 날도 사랑스러운 커플들이 굉장히 많이 있었는데요, 데이트 하러 와서 웃음이 한 가득 넘치는 사진들을 마음껏 찍어가더군요.

트릭아이 미술관에는 수중발레, 환상의 나라, 명화 등 다채로운 테마의 작품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커플들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았는데요. 따뜻한 분위기가 넘치는 어느 외국인 가족이 와서, 사진을 찍으며 서로 흐뭇해하는 모습이 굉장히 보기 좋아 보였어요^^

 

그나저나, 우리의 TG빅디스플레이는 어디에 있는 걸까요? 동양문화를 테마로 잡은 전시구역으로 들어가니 TG빅디스플레이를 활용한 트릭아트들이 있었답니다. 그 중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Art Fighter 전시공간! 이곳에 있는 TG빅디스플레이는 화려하고 강렬한 색감들을 선명하게 표현해주고 있었어요. 한 중국인 관광객 커플이 TG빅디스플레이 앞에 와서는 모션게임을 하고 갔는데, 너무나도 즐거워하더군요. 영상 속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움직임도 워낙 부드럽게 잘 표현 되고 있어서, 전시 작품과 TG빅디스플레이의 조화로움을 엿볼 수 곳이었습니다.


 

전시실을 구석구석 살피다 보면, TG제품들이 곳곳에서 트릭아트 작품들을 빛내주고 있다는 사실! TG블로그지기로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불상 그래픽 또한 TG빅디스플레이에서 재생되고 있었는데요. 고개가 좌우로 움직이는 불상의 얼굴 부분 대신 관람객들의 얼굴이 대입되어 체험할 수 있는 아트였어요.

 

외국인 관광객 가족들이 한참을 서서 TG빅스플레이로 연출되고 있는 불상 그래픽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는 모습도 발견할 수 있었지요.

트릭아이 미술관에서는 마릴린먼로 얼굴을 팝아트로 표현한 작품 역시 TG빅디스플레이로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TG빅디스플레이는 좋은 화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보니, 작품을 연출함에 있어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기 때문이겠지요?

홍대 트릭아이 미술관 전시기획팀 김태완 차장님께서는 TG빅디스플레이가 예술작품들을 매끄럽게 표현해주는데다가 제품의 가격 역시 합리적이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제품의 가성비가 워낙 좋아 싱가폴, 홍콩, 중국에 있는 트릭아이 미술관에도 이미 TG빅디스플레이를 배치해놓은 상태라는 말 또한 덧붙여주셨습니다.

 

착시를 이용해 평면 위의 작업을 3차원적으로 보이게 하는 트롱프뢰유(trompe-l’œil) 기법은 국내에 알려진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이 신기한 미술기법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홍대 트릭아이 미술관을 방문해보세요. 모든 전시 작품들이 관람객의 참여로 완성되기 때문에 능동적으로 작품과 소통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예술작품과 그 작품을 감상하는 사람 사이의 상호작용을 만들어내는 미술관! 더욱이 TG빅디스플레이를 통해서 훌륭하게 연출되고 있어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재미있고 신기한 작품들과 함께하는 올 가을 어떠세요?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TG가이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