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G 블로그 지기 입니다.

요즘은 가정 TV나 회의실 모니터도 대형화 추세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TG의 80인치 디스플레이인 'TG 빅디스플레이 80'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80인치 빅디스플레이의 궁금한 점을 오늘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Q. 사무실에서 프레젠테이션 용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빔 프로젝터 대신 쓰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A. 아직도 많은 회사에서 빔 프로젝터를 사용하여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했던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TG 빅디스플레이 80이 빔 프로젝터보다 좋은 점, 하나! 번거롭지 않습니다.
프로젝터 사용 시 제일 먼저 전원을 켜고 실내 조도를 어둡게 해야 하며 최대한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렌즈 초점까지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발표 중간에 서로 대화를 나누고자 하거나 화이트 보드를 사용해야 할 때는 조명을 껐다 켰다 매우 번거로워요. 하지만 TG 빅디스플레이 80으로 사용하면 어떠한 환경에서든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으니 번거롭지 않고 준비 시간까지 단축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점, 둘! 건강에 좋습니다.
프로젝터 옆에 앉으면 팬 구동과 함께 나는 소음과 먼지로 회의에 집중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스크린을 보고 있으면 눈이 쉽게 피로해집니다. TG 빅디스플레이 80은 쾌적한 환경에서 회의할 수 있게 해드립니다.

좋은 점, 셋! 설치 및 유지 비용에 대한 걱정은 No.
빔프로젝터를 매립형으로 설치 한다면, 스크린 포함 대대적인 공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화면을 비추는 역할을 하는 빔프로젝터의 램프는 소모품이라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게다가 출장을 부르거나 제품을 보내서 교체하게 되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어 램프 구입비에 플러스알파가 되겠지요. 하지만, 빅 디스플레이는 2년 무상 A/S뿐 만 아니라 전국 100여개 지점을 통해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간 및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Q. 빠른 전환의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기다 보면 화면지연(인풋렉) 현상이 심하지 않을까요?

A.  콘솔 게임기나 PC를 모니터에 연결하고 화면 전환이 빠른 콘텐츠 특히 게임을 즐기시다 보면 반응이 느려서 화면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TG 빅디스플레이 80의 인풋렉 타임은 HDMI연결을 통해 게임모드로 변경 시 30.16ms으로(참고 Excellent: 0-20ms, Great: 21-41ms, Okay: 42-62ms, Bad: 63ms+) 반응 속도가 느려지거나 화면 끊김 등의 불편 없이 사용자들이 고화질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Q. 빅디스플레이인 만큼 전기 사용료가 많이 나오진 않을까요?

A. TG 빅디스플레이 80의 평균소비전력은 182W(평균)입니다. 에너지 관리 공단 기준으로 한 달 전기료는 약 5,242원입니다. 1일 평균 6시간 빅디스플레이 80을 시청한다고 했을 때  - 0.182kW x 160원 (1kWh당) x 6시간 x 365일 = 63,777원/년 (한 달 30일 기준 5,242원/월)입니다.
기본 설정은 On으로 전면에 있는 에코 센서 (스마트 백라이트)가 있어서 조도 센서를 이용하면 제품 주변 밝기에 따라 백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사용자가 On/Off 설정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TG빅디스플레이 80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TG BIG Display 대한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TG가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TG 블로그 지기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TG가이드